2020 추석 기차표 예매 (KTX, SRT 포함)

반응형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벌써 9월이 다가오면서 2020 추석 날짜가 가까워졌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비상이 걸렸는데요. 이번 추석을 앞두고 기차표 예매가 시작되었지만 귀향이나 귀경을 계획한 많은 분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달라진 2020 추석 기차표 예매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추석 기차표 확인하기

 

 

 


2020 추석 기차표 확인하기


매년 추석 기차표 예매가 시작되는 날이면 금새 표가 매진되는 일이 발생하는데요. 이번 2020 추석에는 예상치도 못한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귀향이나 귀경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사람들이 밀집한 공간에 집합금지 명령 조치가 내려지면서 기차표를 예매하는 사람들의 걱정이 커졌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귀향길에 나서는 사람들은 2020 추석 기차표 예매를 미리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2020 추석 기차표 예매를 위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2020 추석 기차표 예매는 PC에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접수하는 방법과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아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PC에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한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포털 사이트에 '기차표 예매', '레츠코레일'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레츠코레일 공식 홈페이지가 상단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2020 추석 기차표 예매는 물론 관광열차, 기차예행상품, 내일로, 유럽패스, 레일티켓, 커뮤니티, 기차역 안내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그럼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추석 기차표 예매 관련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추석 기차표 예매가 9월 8, 9일로 변경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기차표 예매는 창측 좌석으로만 예매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우측에는 '추석 승차권 예약' 에서 기차표 예매가 가능하고, 이용시간은 9월 8일 오전 7시부터 9월 9일 오후 1시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추석 기차표 예매는 코레일 멤버십 회원만 예약이 가능하니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레일 멤버십 회원가입은 해당 페이지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가입을 진행시켜주면 되는데요. 만약 추석 기차표를 예매하는 것이 아닌 일반 기차표 예약은 '평상시 승차권'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안내확인


이번 2020 추석 기차표 대상기간은 9월 29일(화) ~ 10월 1일(목, 추석) ~ 10월 4일(일)까지 6일 간 무궁화호 이상(ktx, srt 등 관광전용열차 포함) 모든 열차 승차권이 포함됩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일자는 9월 8일, 9일 이틀동안 접수가 가능하고 9월 8일(화)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PC, 모바일을 통한 홈페이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대상 노선은 경부, 경전, 동해, 충북, 대구, 경북입니다. 마찬가지로 9월 9일(수)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PC, 모바일을 통한 홈페이지 예매가 가능하고 대상 노선은 호남과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입니다.

 

 

잔여석 판매는 2020년 9월 9일(수) 오후 3시부터 입니다. 휴대폰을 통한 모바일 코레일톡, 철도고객센터(ARS포함), 자동발매기는 잔여석 판매시부터 예매가 가능합니다. (*장애인 고객의 경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장애인 인증등록 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고객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장애인 인증' 등록 후 예매가능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매수는 1인당 최대 12매로 한정됩니다. (1회당 6매 이내, 4인 동반석 1세트는 4매) 결제기간은 2020년 9월 9일(수) 오후 3시부터 9월 13일(일) 24시까지 입니다. 만약 기간 내 결제를 완료하지 못할 경우 예매는 자동으로 취소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환불 위약금은 주말(금~일, 공휴일) 기준으로 위약금이 적용됩니다.

 

환불 위약금 관련 안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창측 좌석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홈페이지는 8월 28일(금) 오후 2시부터 운영을 시작합니다. 명절승차권은 KTX 마일리지, 일반열차 할인쿠폰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할인상품이나 자유석(9월 29일 포함), 노인석, 자전거 거치대석은 추석기간동안 운영을 중지합니다. 동일 시간대 중복 예매나 단거리 구간 기차표 예매, 승차구간 축소 등은 제한됩니다. 도중역에서 하차하는 경우 잔여구간 운임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2020 추석 기차표 예약은 다음을 확인해주세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추석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했듯이 코레일 멤버십에 회원가입한 회원만 예매가 가능하니 반드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레일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다면 2020 추석 기차표 예매가 가능한데요. 

 

 

페이지 우측 상단에 '추석 승차권 예매'를 클릭하면 기차표 대기번호가 부여됩니다. 만약 접속자가 많을 경우 접속대기 안내화면이 따로 표시되며, 대기자 수와 진행상태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 추석 기차표 예매방법은 '조회 후 예약'과 '즉시예약'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석 기차표 조회는 일자, 시간, 구간, 인원수를 입력한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열차를 조회합니다. 명절 기간에는 자유석이나 유아동반석은 운영하지 않으며, 환승열차 조회는 KTX열차가 전후로 연결되는 경만 조회 가능합니다. 좌석이 매진될 경우 기본 좌석종류에 직통으로 기차표 조회시 '예약대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행인을 포함한 동일회원번호에 1개 열차당 최대 6매까지 예약이 가능하고, 출발시간 또는 열차번호 중 한가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발시간을 기준으로 예약 요청한 경우 3시간 이내의 가장 빠른 열차로 예약됩니다. 열차번호를 알고 있다면 해당 열차번호만 입력하고 선택 날짜의 해당열차를 예약합니다.

 

 

예약이 모두 완료되면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예약정보에는 승차일, 열차번호, 열차종류, 출발역, 출발시각, 도착역, 도착시각, 기차표 결제기한, 매수와 좌석번호, 객실등급, 좌석운임비, 영수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관련 내용과 예매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추석 기차표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코레일 멤버십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예매하기 전 회원번호, 8자리 비밀번호, 이용방법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