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사이트

지난 30일 정부는 전 국민 약 88%에게 1인당 25만원씩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는 9월 6일부터 국민지원금 신청 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는데요. 국민 대부분이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첫 날부터 많은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국민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대상과 신청방법, 신청 홈페이지, 지급 방안 등을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사이트

 

 

국민지원금 신청 전, 선정기준 확인하세요!

 

국민지원금은 가구소득 하위 80% (중위소득 180% 수준) 이하인 가구의 구성이 해당되는데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에는 특례를 적용하여 전 국민의 약 88% 정도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 지급 대상자를 선정하는 기준은 2021년 6월 부과 본인부담 건보료 가구별 합산액입니다. 1인가구와 2인이상 외벌이 가구, 그리고 2인이상 맞벌이 가구 합산액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1인가구, 2인이상 외벌이 가구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자 (!인가구, 2인이상 외벌이가구)

  • 2인이상 맞벌이 가구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자 (2인이상 맞벌이가구)

1인 가구는 직장이나 지역 가입자 여부와 상관없이 6월 건보료가 17만원 이하면 지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이는 연소득 5,800만원 이하인 직장 가입자에 해당합니다.

 

가구 내 소득원이 2인 이상인 맞벌이 가구의 경우 가구원이 한명 더 있는 것으로 간주하는데요. 지역가입자는 2020년 종합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경우를 소득원으로 봅니다.

 

> 국민지원금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더보기

지급 대상자 가구 구성원은 2021년 6월 30일 기준 주민등록법상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함께 등재된 사람입니다. 주소지가 다른 경우라도 배우자와 자녀는 하나의 경제공동체로 보아 가입자와 동일한 가구로 봅니다.

 

재외국인의 경우 주민등록표에 등재되어 있으면서 국민과 동일한 건강보험 자격을 보유해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은 내국인이 1인 이상 포함된 주민등록표에 등재되어 있으며, 마찬가지로 국민과 동일한 건강보험 자격을 보유한 경우 지급 대상에 포함합니다.

 

 


국민지원금,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세요!

 

지급 대상에 해당되는 분들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충전하거나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의 경우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급도 개인별로 받아야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방문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참고로 대상자 조회, 온·오프라인 신청 모두 시행 첫 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로 이루어지는데요. 월요일(1, 6) 화요일(2, 7) 수요일(3, 8) 목요일(4, 9) 금요일(5, 0)으로 나눠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고, 첫 주 이외에는 요일제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국민지원금 충전가능 카드사 종류

5차 재난지원금 충전 가능한 카드종류

5차 재난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지난해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때와 동일하며,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가 아래에 포함되어 있다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충전해주시면 됩니다.

 

  •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의 경우 9월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나 지역사랑상품권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체크카드 충전, 모바일 또는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국민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신청이 어려울 경우, 콜센터나 ARS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에서는 벌써부터 지원금 신청에 대한 안내 문자메세지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충전은 신청일 다음날 이루어지며, 충전된 지원금은 기존 카드사 포인트나 지역사랑상품권 잔액과 구별되어 우선적으로 자동 차감됩니다.

 

신용·체크카드로 신청할 경우 (카드사별 홈페이지)
국민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 (출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방문신청은 9월 13일부터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평일 오후 4시까지 운영)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종이 형태의 지역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지급받으려면 6일이 아닌 13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출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 신청 기간

국민지원금 신청기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10월 29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합니다. 만약 깜빡하여 신청하지 못했을 경우, 그 금액은 모두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될 예정입니다. 그러니 꼭 신청기간 내 반드시 접수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관련 더보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찾기 (+사용기간 조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절차가 9월 6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신청 첫날 홈페이지 서버가 폭주할 수 있기 때문에 첫주만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로 운영합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기존에

bokjiro114.kr

 

5차 재난지원금 외국인 신청 및 지급일

오는 6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국민이 지급받을 수 있는만큼 관심이 매우 뜨거운데요. 특히, 정부는 지난해 5월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신

bokjiro114.kr

 

저소득층 소비플러스자금 신청 홈페이지

저소득층 소비플러스자금 신청 홈페이지 이번 5차 재난지원금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물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저소득층을 위한 소비플러스자금이 추가로 지급됩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