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이재명 후보가 제안했던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내년도 본예산안에 재난지원금 예산을 반영해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한다는 계획인데요.

 

국민의 일상 회복과 개인 방역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이라는 명칭으로 신청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그럼 전국민 방역지원금 신청 안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방역지원금 지급대상

전국민 방역지원금 신청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정부 지원금 더보기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방역지원금 지급대상

앞서 9월에는 상생국민지원금으로 소득하위 88% 가구에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었는데요. 이번 일상회복 방역지원금은 소득과 재산, 연령 상관없이 전국민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현재 피해 소상공인에게 지급되는 손실보상금에 대해서도 하한액이 10만원인 것과 관련해 너무 낮다며 증액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가장 심각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더 두텁게 지원하자는 취지로 해석되는데요. 이 밖에도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구에 10만원을 추가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코로나 여파로 모두가 입은 피해에 비해서 국가 지원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경제 회복과 위로 보상차원에서 추가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방역지원금은 명칭그대로 일상 회복의 길로 가기 위해 꼭 필요한 방역물품 구입비, 마스크와 소독제 등 구입을 지원하는 '방역을 위한 지원금'입니다.

 

전국민 방역지원금 신청

 

현재까지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손실보상 누리집' 또는 '손실보상114.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생소비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카드 실적에 따라 1인당 월 10만원까지 캐시백으로 환급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진행 중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손실보상금 신청하기
전국민 상생소비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기
코로나19 피해지원금 코로나19 피해지원금 확인하기

 

전국민 방역지원금 신청은 앞서 지원방법과 동일하게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접수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소멸성 지역화폐 방식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본인확인 후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정부가 운영하는 공식 사이트나 카드사별 홈페이지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고,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신청도 함께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국민지원금 사용기간은 2021년 12월 말까지인데요. 만약 사용을 하지 못할 경우 남은 금액은 각 지자체로 환수 조치되므로 기간 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정부는 내년 예산을 반영하여 전 국민 1인당 20~25만원씩 방역지원금 지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지급시기는 이르면 오는 1월부터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대한 신속하게, 2022년 초에는 전 국민이 마스크 등 방역 물품을 구입하고, 사업장의 방역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지급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방역지원금의 구체적인 지원 금액과 지급시기, 지급방식 등에 대해서는 여야 협의를 통해 발표되는대로 추가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카드사별 홈페이지
카드사 홈페이지 카드사 홈페이지
신한카드 신한카드 홈페이지 KB국민카드 국민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삼성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현대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우리카드 홈페이지 비씨카드 비씨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하나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 롯데카드 홈페이지
NH농협카드 농협카드 홈페이지    

 

 정부 지원금 더보기

 

2022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및 지급일 확인하기

2022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및 지급일 근로하는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근로장려금 제도를 개선하였습니다. 적용시기는 2022년 1월 1월부터인데요. 지난해 12월과 올해 6월 지급된 상

bokjiro114.kr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은 소득이나 재산요건 등 자격대상에 해당되어야 지급이 가능합니다. 지급기준은 지자체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기준중위소득 75% 이하 저소득 가구이면서,

bokjiro114.kr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신청 홈페이지

2021년 10월부터 생계 활동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한부모가구 등 근로 능력이 없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해 생계급여의 부양의무자 기준이 없어집니다. 앞으로는 수급가구 재산의 소득 환산금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