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에 확진될 경우 7일간에 격리기간이 필요합니다. 이에 정부는 불가피하게 일을 쉴 수 밖에 없는 근로자에게 생활지원비를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최근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원금액이 1인당 10만원까지 줄어들었으며, 지자체 예산도 부족할 것으로 보입니다. 확진 이후 자가격리를 하신 분은 최대한 빨리 생활지원비 10만원 신청지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자가격리 지원대상여부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지원신청서 다운로드

생활지원비 지급일

지원금액 10만원

2022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자가격리 지원대상여부

 

주민등록상 가구원 수를 기준으로 생활지원비가 지급됩니다. 보건소에서 발부한 격리 문자를 받고 격리되었거나, 입원 치료 통지서를 받았다면 지원 대상으로 인정되는데요. 지원 대상의 경우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대리인 신청 또한 가능합니다. 다만, 대상에서 제외될 경우 생활지원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생활지원비 제외 대상은 유급 휴가를 받은 격리자, 해외입국 격리자, 방역수칙 위반자, 국가 또는 지자체 등의 재정 지원을 받는 기관 종사자(공무원, 공공기관 종사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며 자가격리 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확진 판정을 받은 확진자는 접종 이력과 관계없이 검사일로부터 7일차에 격리가 해제되는데요. 격리기간 동안 불가피하게 일을 쉬어야하는 근로자는 생활지원비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활지원비를 받으려면, 자가격리가 해제된 이후 반드시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본인 신청 대리인 신청
신분증, 통장, 신청서 대리인 신분증, 대리인 또는 확진자 통장, 신청서, 가구원수 확인서류

 

방문하기 전, 준비물을 챙겨야 하는데요. 준비물은 확진자 본인이 신청할 경우, 신분증과 본인명의 통장, 생활지원비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만약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대리 신청이 가능한데요. 대리인이 신청할 때는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생활지원비 신청서, 가구원수 확인 서류, 대리인 통장 또는 확진자의 통장을 준비하면 됩니다.

 

> 자가격리 신청서 다운로드

 

생활지원비 10만원 지급일

 

생활지원비는 격리 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꼭 신청해야 하는데요. 신청을 완료하면, 본인계좌로 입금되기까지 3개월정도 걸립니다. 기존에는 가구 내 격리자 인원과 격리일 수에 따라 차등 지급했었는데요. 앞으로는 격리일 수와 상관없이 확진자 1인당 10만원, 2인 이상인 경우 15만원 지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원금액

구분 개편 ('22.03.16~)
생활지원금 10만원 (2인의 경우 15만원)
유급휴가비 45,000원

 

■ 지급시기

구분 지급안내
신청기간 격리 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지급시기 1개월 ~ 최대 3개월 이내

유급휴가비 또한 하루 지원상한액을 기존 7만 3000원에서 4만 5000원으로 인하되었습니다. 아직까지 확진으로 인해 자가격리 되었지만 지원금을 받지 못했다면 주소지 주민센터로 문의하여 반드시 생활지원비를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다만,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로 신청하지 않으면 접수가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2 긴급재난지원금 꼭 신청하세요!

 

1000만원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제적인 타격이 매우 큰 소상공인과 영세 자영업자를 위한 방역지원금은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왔습니다. 1차 추경과 관련하여 영업시간이 제한된 곳은 물론, 매출이 감소한 곳까지 330만명이

bokjiro114.kr

 

5차 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 및 지급일

지난 7일부터 특수고용직(이하 특고)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한,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생계가 어려운 특고 프리랜서 68만명에게 1인

bokjiro114.kr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